본문바로가기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알림마당

 

언론보도

전남인평원, 청소년 찾아가는 멘토특강

관리자 조회수 : 589

-12월까지 14개 작은 학교에서 진로·과학특강으로 꿈 실현 토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은 8일 강진 대구중과 광양 다압중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멘토특강 꿈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멘토특강 꿈틀’은 전남지역 청년 창업가, 인권변호사, 작가 등 각계각층의 유명 강사를 초청해 지역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인생설계 등 교육 전반에 걸쳐 선배로서 지나온 경험을 후배와 공유하는 사업이다.


전남지역 20인 내외 농어촌 지역의 작은 학교,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등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이 꿈을 키우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강진 대구중에서는 이양원 호남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이해’라는 내용으로, 광양 다압중에서는 나해영 목포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인평원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14개 작은 학교와 전남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시대 창의성 키우기, 메타버스, 자기주도 학습법 등을 주제로 총 28회에 걸쳐 특강을 할 예정이다.


고석규 원장은 “특강을 통해 청소년이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정하고 꿈을 실현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도자료 외 2건
/출처 :
https://www.jeonnam.go.kr/M7116/boardView.do?seq=1950645&infoReturn=&menuId=jeonnam0202000000&displayHeader=&searchType=&searchText=&pageIndex=2&boardId=M7116&displayH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