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알림마당

 

언론보도

대전환 시대 지역 리더의 역할 논의

관리자 조회수 : 409
대전환 시대 지역 리더의 역할 논의 1
대전환 시대 지역 리더의 역할 논의 2

-전남도, 14일 서부권 기업인 등 대상 ‘변화를 선도하는 경제마당’-


전라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원은 14일 남악 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서부권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변화를 선도하는 경제마당을 열어 대전환 시대 지역 리더의 역할에 대한 숙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보해양조㈜, 목포신항만운영㈜ 등 지역 기업인과 여성경제인 전남지회, 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도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경상 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의 ‘팬데믹 이후의 미래, 글로벌 경영·경제 환경의 대변혁’ 주제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경상 교수는 특강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모든 산업이 디지털화 되고 기존 사업체들 간 비즈니스 모델 경쟁이 시작됐다”며 “빠르게 변하는 글로벌 경제에 다가가 성공을 쟁취하라”고 제언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사는 지역 경제인들은 이 교수의 트렌드 진단과 해법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이날 강의는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 진행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참여자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김영록 지사는 “코로나 한파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로 기업인과 소상공인의 시름이 깊어지는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리더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도에서는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장 기반을 마련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1월 전남 동부권 지역경제인을 위한 제2기 경제마당을 통해 기업·기관단체 간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력을 유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전남도 보도자료 외 11건

/출처 : https://www.jeonnam.go.kr/M7116/boardView.do?seq=1950923&infoReturn=&menuId=jeonnam0202000000&displayHeader=&searchType=&searchText=&pageIndex=2&boardId=M7116&displayH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