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알림마당

 

언론보도

전남도,학교 개학 앞두고 먹는 물 안전성 확보

관리자 조회수 : 235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음용수기·지하수 대상 수질검사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교 먹는 물의 안전성 확보와 위생적 식수 공급을 위해 유‧초‧중‧고교, 특수학교의 지하수와 정수기․냉온수기 통과수 수질검사에 나선다.


전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검사는 전남지역 총 866개 학교에 설치한 정수기, 냉온수기, 물 끓임기 등 음용수기 총 6천778대를 비롯해 지하수를 음용수로 사용하는 23개 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무안, 장흥 등 인근지역 교육지원청 의뢰에 따라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먹는 물과 생활용수로 쓰는 지하수를 채수해 검사한다.


정수기 등 먹는 물은 탁도, 총대장균군 등 2항목을, 지하수는 질산성질소 등 20항목을 확인한다.
 
조사는 3월 말까지 이뤄지며, 부적합 판정을 받은 시설에 대해선 즉시 개선토록 조치 후 재검사에 들어간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3천442건을 검사했다.

이 중 98.5%가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질기준을 초과한 정수기는 내부 청소, 필터 교체, 소독 등 철저한 위생조치 후 재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학생과 교직원이 마음 편히 먹는 물을 마시도록 신속․정확하게 수질검사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키트리 = 노해섭 기자

/출처 : https://www.wikitree.co.kr/articles/73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