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동안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연수원 수안보연수원, 00교도소 등에서 공직 은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은퇴설계의 일환으로, 그리고 시청자미디어기관 등에서 평생 모바일 미술 강의를 하였습니다. 특히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2년 연속 모바일 미술 강좌를 진행해 왔으며, 동시에 회원들의 작품전시회 갖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서구청 평생교육기관(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약자로 세큰대)에서 ‘신중년 명품학교’ 강좌에서 본 강의를 하여 왔습니다(강사지원서 경력 참조, ‘나도 모바일 화가’, ‘나만의 디지털 명작을 남겨라’ 2년 강의 및 전시회 개최, 전국 전시회 2회 참여 등). 그 외에도 강좌후 개인들의 모바일 미술 창작작품활동을 돕는 활동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년간 강의 경험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눈높이 수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SNS를 통한 소통을 중시하고, 필요시 줌을 통한 강좌를 활용하면서 수강생들의 목표에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별 편차를 고려해, 개별적 진도에 따라 각자가 자신의 역량에 비례하여 성장과 함께, 행복을 느끼면서 즐거움 마음으로 예술적 삶에 참여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필요시 PPT와 노트북, PC화면과 스마트 기기의 미러링을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미디어매체를 적적히 활용하면서 학습목표에 최대한 도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음,네이버에서 '나도 모바일화가'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저서 : 3일만에 배우는 모바일드로잉, 나도모바일화가/모바일로 세상을 그리다/ 어쩌다 모바일화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