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20

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 2022학년도 과학영재키움 성과공유회 개최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서승석)은 지난 12월 3일(토) 오전 10시 목포대 플라자60 소강당에서 ‘2022학년도 과학영재키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과학영재키움 사업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위탁을 받아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운영한 사업으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과학영재키움 학생, 학부모, 지도교수,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과정 이수를 축하하고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등과정 22명, 중등과정 13명 총 35명의 학생이 과학영재키움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지난 1년간 지도해준 지도교수에게 직접 이수증을 수여 받았다.

또한 지난 1년간의 교육 영상 시청 및 교육과정 중 하나인 창의융합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우수한 활동을 하며 뛰어난 잠재력을 발휘한 학생들을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승석 원장은 “2022학년도 과학영재키움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우리 지역과 나라의 소중한 과학 인재들이며, 이 학생들이 과학적 성취를 통해서 삶의 보람을 찾고 공동체에 기여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진흥법’에 따라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출처 : 목포대학교(https://www.mokpo.ac.kr/)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