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20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소식

(주)해양에너지,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2천500만원 전달 -

전라남도는 28일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이윤영)가 재능있는 인재가 큰 꿈을 펼치도록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2천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오광호 해양에너지 경영마케팅본부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1982년 설립된 ㈜해양에너지는 나주, 화순, 장성, 담양, 영광, 해남, 함평, 장흥 등 전남 8개 시군과 광주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전남광주 소재 6개 대학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사업에 6천100만 원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올해까지 전남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총 1억 500만 원을 기탁해 매년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나주, 담양, 화순 등 8개 시군 저소득 대학생 3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올해 도내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주민 1천175세대의 복지 증진을 위해 119억 원을 투자해 도시가스 공급 배관을 보급하고, 가스기기 교체, 가스 누수 점검, 노후 공동주택 일산화탄소경보기 총 853개소 무료 설치 등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문금주 부지사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담긴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린다”며 “기탁 장학금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건축사회, 장학금 2천만원 기탁

-진로 탐색 교육건축민원 상담 등 꾸준히 사회공헌 실천-

전라남도는 6일 전라남도건축사회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2천만 원을 기탁해 지역인재 발굴육성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한형민 전남도건축사회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1965년 설립된 전남도건축사회는 여수, 순천, 목포, 광양, 나주 등 12개 전남지역건축사회로 구성, 건축문화 발전과 기술 향상 및 건축사 권위 향상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여름철 집중호우 시 피해지역 20여 가구의 건축 설계비를 감면해주고, 수해 주민들에게 쌀 1천650kg을 기부하는 등 평소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또 2010년부터 매년 도내 5개 대학 건축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3천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건축사 진로 교육, 청소년 진로탐색 교육 및 건축민원 상담 등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김영록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인재 육성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기탁장학금은 지역 인재가 꿈과 목표를 이뤄가면서 성장하도록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KT&G 전남본부, 전남 인재 육성 장학금 2천만원 기탁

-‘바른, 깨어있는, 함께하는 기업’경영이념 실현-

전라남도는 13일 KT&G 전남본부(본부장 최재영)가 ‘바른, 깨어있는,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지역 우수인재 확보육성을 위해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한 장학금은 임직원과 회사 기부금을 1대1로 매칭해 모은 ‘상상펀드’다. 전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전남도청 정양용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최재영 본부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1987년 한국전매공사로 설립된 KT&G는 매출액 대비 3.4를 사회에 환원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사회 환원 기업이다. 담배, 바이오,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관련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취약계층 500여 가구에 1천500만 원 상당의 ‘상상나눔’ 도시락을 지원하고, 전국 20개 기관 158개 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문금주 부지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KT&G 전남본부에 감사하다”며 “장학금은 지역 발전을 이끌 전남의 청소년과 대학생이 보다 큰 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시가스, 미래인재 육성 장학금 3천만원 기탁

-지역사회와 더불어 행복을 함께 나누는 기업 정신 실천-

전라남도는 26일 전남도시가스(대표이사 김은규)가 지역 미래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은규 전남도시가스(주) 대표이사,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전남도시가스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행복을 함께 나누는 기업’을 목표로 2016년부터 미혼모자가족 복지시설인 순천 살로메나눔터에 4천100만 원을 기부하고,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6억 2천만 원의 인재육성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1983년 설립된 전남도시가스(주)는 순천시, 광양시, 곡성군, 구례군, 고흥군, 보성군 등 전남 6개 시군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2021년에는 천연가스(LNG) 보급 확대를 위해 65억 원을 투자해 신규 공급 배관을 설비하는 등 지역민의 생활 안정에 앞장서고 있다.

문금주 부지사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감사하다”며 “지역 인재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장학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 전남경기 지역상생 에너지 협력사업이 인재양성 밑거름으로 -

전라남도는 28일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이 글로벌 에너지 인재 육성을 위해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1억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이 기탁한 장학금은 지난 2016년 전남도와 경기도가 체결한 ‘지역상생 협약’에 따라 경기도에 건설된 태양광 발전소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연구원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총 3억 7천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동식 원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2009년 설립된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국 지자체 유일 신재생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이다.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산업 기술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에너지기업 신기술 상용화 및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지역 에너지 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영록 이사장은 “전남경기 지역상생 에너지 협력 사업이 지역 에너지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을 위한 재원으로 쓰이게 돼 뜻깊다”며 “장학금은 글로벌 에너지 인재육성 등 다양한 으뜸인재를 양성하는데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