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20

전남인평원, 인권경영시스템가족친화 기관 인증

- 누구나 존중받고 행복한 직장 만들기 다짐 -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최근 인권경영시스템 및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것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누구나 존중받고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인증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이 1단계 인권존중 문화 성숙도 평가와 2단계 인권경영시스템 문서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평원은 인권경영헌장 마련,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등 인권경영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내외부 인권 이슈를 도출하는 등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 및 임직원의 인권 성숙도 향상으로 인권경영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가족친화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평원은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위라벨(Work Life Balance)을 넘어 일과 삶을 융합하는 워라블(Work Life Blending) 실현을 위해 가족사랑 정시 출퇴근의 날, 유연근무제, 육아 및 출산휴가 등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했다. 특히 매주 수요일 시행하는 가족사랑 정시 출퇴근의 날은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임직원 모두가 일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인권존중문화를 정착시켜 도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