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17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소식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잇따라

-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주)KT&G 각 1천만원 기탁 -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1월 1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와 (주)KT&G 전남본부로부터 전남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각 1천만 원씩을 기탁 받았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는 전문건설업자 상호 간 협력 강화를 통해 회원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해예방 활동·사회취약계층 지원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KT&G 전남본부는 담배사업뿐만 아니라 바이오 및 헬스뷰티 사업 등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소외계층 지원 및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 등을 위해 임직원의 성금으로 매칭펀드인 ‘상상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기탁금도 상상펀드로 마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역 인재가 꿈과 희망을 실현하도록 도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실효성있는 장학금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장학금 기탁

- 11일 1천만원 전달…평소 각종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귀감 -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가 2월 11일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 원을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과 최봉호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는 기계설비건설업자 상호 간 협력 강화를 통해 회원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재 육성사업 및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해 기존 장학금 체계를 4대 장학금으로 새롭게 개편해 대표 장학금(아름드리)을 신설하고, 장학금 종류 다양화로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 에세이 심사 강화 등 평가 방법을 다양화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1천117명의 학생에게 9억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역발전을 견인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과 소통하는 다양한 장학사업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화물협회,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1천만원 전달 -

전라남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이사장 백종기)가 3월 7일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전남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1천만 원을 기탁했다.

1954년에 설립된 전남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1천65개 회원사로 이뤄졌다. 전남의 화물운송사업 진흥을 위한 경영개선 지도와 종사자 교육·훈련 등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협회는 매년 불우이웃 성금과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장학금을 맡긴 전남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장학금은 지역 인재가 꿈을 펼치고 성장하도록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 장학금 기탁

- 지역 인재 육성 위해 2천만원 전달 -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회장 공후식)는 25일 전남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2천만 원을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다.

1961년에 설립된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는 건설업의 진흥 및 경영합리화, 법령과 제도, 시공기술 향상 등을 위한 조사연구, 회원복리 증진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2002년부터 전문 건설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했다. 지난해까지 451명에게 4억 8천만 원을 지급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회복지기관, 저소득 청소년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은 물론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성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침으로써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장학금을 기탁해준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장학금은 지역 인재들이 꿈을 펼치고 성장하도록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