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18

전남인평원, 제1회 홈커밍데이 ‘길따라 남도역사 플로깅’ 개최

- 인재육성 장학생 여름방학 봉사활동 펼쳐 -

전라남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전남의 역사문화를 배우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안겨줬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은 28일 인재육성 장학생 40명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는 ‘제1회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커밍데이’에는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길따라 남도역사 플로깅’ 주제로 목포근대역사 문화거리를 탐방하면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인재육성 장학생들은 목포역을 시작으로 도로변의 쓰레기를 주우면서 코스 중간에 위치한 성옥기념관, 목포근대역사관,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을 방문하여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전시관을 관람하며 전남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홈커밍데이에 참여한 A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봉사와 함께 낭만항구 목포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뿌듯했고, 다음에 가족들과 함께 목포근대역사 현장을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석규 원장은 “장학생들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인평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플로깅 :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