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18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CAD 및 3D모델링 제작과정으로 여성재취업 문을 연다

-여성재취업과정, 신중년특화과정 6.1.~7.11.까지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학장 이종관)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과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여성재취업 과정(설계 및 3D프린팅)과 신중년특화과정(열냉동배관설비)’을 2022년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재취업과정은 경력단절 여성 또는 CAD 및 3D모델링제작 과정에 대해 그동안 관심은 있었지만, 배울 기회가 없었던 여성을 대상으로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만 15세 이상 여성 중 미취업자, 영세자영업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과 김진영 학과장은 “여성 취업처가 사무직으로 한정되어 있던 예전과 달리 지역 산업체에서도 3D모델링제작 및 CAD(설계)가 가능한 여성인력을 원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이 흐름에 맞춰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으며, 수료 후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성재취업과정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더불어 신중년특화과정 열냉동배관설비직종은 냉난방설비의 관리, 정비를 배워 인생 2막을 준비하는 과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40세 이상의 미취업자 또는 영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는 2022년 10월부터 2023학년도 공공직업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과정은 전문기술과정(만 15세 이상), 일반계고위탁과정(일반계고 3학년 진학 예정자), 신중년특화과정(만 40세 이상)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홈페이지(suncheon.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교학처 제공]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