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16

장학 관계자 네트워크 구축

2021년 시군 장학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한 해 동안 추진한 장학사업을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시군 장학 관계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12월 8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2021년 시군 장학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전남 도내 13개 시군의 장학 관계자 27명이 참석하였으며, ‘꿈과 재능에 날개를 달아준 장학금’이라는 주제의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타 시도 장학재단(충남인재육성재단)과 도내 시군(순천시,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의 장학사업 운영 사례 발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장학사업 성과보고회를 통해 시군 참가자들과 2021년 장학 및 교육사업 전반에 걸친 운영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기관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벤치마킹의 기회를 나눌 수 있었다.




2021년 전라남도 장학생 정담회 개최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021년 전라남도 장학생에 선발된 학생들의 대학 진학 정보를 공유하고 진흥원과 장학생, 그리고 장학생과 장학생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12월 21일 비대면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전라남도 장학생이란 우리 도를 대표하는 브랜드 장학금 ‘아름드리 장학금’으로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리더쉽이 뛰어난 고교 3학년을 선발하여 고교 3학년부터 대학 졸업 시까지 장학금으로 지원(희망대학, 학과 진학 시)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15명을 선발하였다.

이 날은 꿈을 향해 첫 발걸음을 떼는 예비 대학생(전라남도 장학생) 15명을 위해 전라남도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김경자 의원님과 전라남도교육청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님,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고석규 원장님을 멘토로 초청하여, 학생들의 대학 진학 결과를 공유하고 미래 진로설계에 대한 조언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전라남도 장학생 뿐만 아니라 전남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하여 부문별 장학지원을 통해 2021년도 1,117명 학생들에게 총 9억 3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