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17

시군 평생교육협의회 발대식 개최

-시군 평생교육협의회 발대식 개최, 네트워크 구축에 선도적 역할 기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는 『시군 평생교육협의회』 발대식을 3월 28일 진흥원 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전남도와 22개 시군 평생교육 업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시군 평생교육협의회』는 지역 간 상호 소통 및 협력 증진으로 전남 평생교육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운영하는 협의체다. 본 협의회는 지역의 다양한 평생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건의, 전남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사업 발굴 및 제도 개선, 시군 간 평생교육 정보 교류, 지속 발전 가능한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공동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진흥원에서는 『시군 평생교육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분기별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평생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향후 전남 평생교육 브랜드 사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연구·조사 등 다각적인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 이후, 『시군 평생교육협의회』의 1차 회의가 이어졌으며, 전남도와 시군의 2022년 평생교육 중점 사업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 논의하였다.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시군 평생교육협의회』가 전남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보편적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앞당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