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21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소식

김종분 前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전남 인재육성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전남도는 1일 김종분 前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이 전남인재육성장학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배움마루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종분 前 여성가족정책관,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장학금을 기탁한 김 전 정책관은 “물가상승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전라남도의 인재 육성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전라남도 학생들이 세계로 웅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전 정책관은 그동안 (사)서울강서양천여성의전화 활동, 해남여성농민회 결성, 이주여성 인권침해 연구, 여성농업인출산 장려금제도 도입 등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여성가족정책관 재임시에는 성평등기금존치 및 기금사업 확대, 학대피해아동 일시보호시설 설치, 성매매피해아동청소년보호센터 와 디지털 성폭력예방센터를 유치하고, 그룹홈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개선에 힘쓰면서 성평등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등 지난 1월 20일 임기가 만료될 때까지 전남 여성지위 향상에 앞장서 왔다.

전남도 관계자는 “기탁받은 장학금은 평소 여성 지위 향상에 앞장선 김 전 정책관님의 뜻에 따라 전남의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 남경필 전 경기지사에게 감사패

-‘전남경기 녹색에너지 장학금’ 상생 사례 공로-

전라남도는 글로벌 에너지 전남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포석을 놓아준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에게 ‘전남-경기 녹색에너지 장학금 조성’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경필 전 경기지사가 대표이사로 재임 중인 ㈜빅케어 본사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엔 남경필 대표와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나눴다.

‘전남-경기 녹색에너지 장학금’은 남경필 대표가 경기지사로 재임하던 2016년 전남도와 경기도 간 상생협력 일환으로 ‘전남-경기 지역상생나눔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해 그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지원키로 협약해 조성됐다. 이에따라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5회에 걸쳐 총 3억 7천500만 원이 전남도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됐다.

남경필 전 경기지사는 “전남경기 지역 상생을 위한 태양광 발전소 수익금이 장학금으로 활용되고 있어 기쁘다”며 “전남 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경기 녹색에너지 장학금은 지역 상생발전의 모범사례”라며 “장학금은 세계로 웅비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전남 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원 기탁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전상철 회장은 31일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전남 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하였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문금주 행정부지사, 전상철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회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1989년 설립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는 기계설비건설업자의 상호협력 강화를 목표로 정부 위탁사업을 수행하고 설비건설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원 권익 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도내 대학과 협약을 체결하여 스마트건축기계설비 전문가를 양성하고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총 9천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지역 인재육성에 앞장서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협회에 감사하다”며 “기탁 해준 장학금은 지역의 인재가 꿈과 목표를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