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20

KENTECH(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학생 멘토링’ 성황리 종료

나주시-나주교육지원청-한국에너지공대 협약을 통한 멘토링

지난 8월 30일 KENTECH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해 나주시-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가 협약을 체결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나주 지역 초․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역 초․중․고생 「희망 꿈 키움」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이 11월 19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멘토링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학생(102명)이 교과목 RC사회공헌 2학점 수업을 수강하여, 멘토링 이론을 익히고 조별 프로젝트를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실제 운영하였다.

나주시 초․중․고생들에게 KENTECH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정서교류를 기반으로 창의 융합형 에너지교실, 교과 학습 지도와 진로탐색, 이공계 분야 전공 탐색에 도움 주고, 지역 초․중․고생들이 에너지문제, 에너지공학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 11월에 나주시와 나주교육지원청,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멘토링을 실시한 4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처음 실시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강평회 실시 결과 지역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미비하고 부족한 점에 대한 보완 대책과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일회성이 아닌 매년 정례적으로 운영하여 KENTECH의 대학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을 할 계획이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